​지금 바로 상담 예약 하십시오

NV: (702) 587-7879            CA: (925) 320-7077

2020.12.30 JP Logo New JPL Desciption FI

법원상속절차 진행

​(프로베잇)

만약 고객님 또는 사랑하는 가족이 사망했을 경우, 그리고 본인 이름으로 된 자산이 있을 경우, 사망한 사람의 자산은 유언재판소로 가게 된다는 사실을 많은 사람들은 잘 모르고 있습니다. 프로베잇이라는 것은 법원이 고인의 자산이 있는지 유효한 유언장이 있는지 가늠하는 법정 절차를 말합니다. 자산이 없는 경우에는 보통 프로베잇도 없습니다. 만약 유효한 유언장이 있다면 법원은 그 유언장이 유효한 것인지 아닌지 결정할 것입니다. 유언장이 유효하다면 자산은 유언장의 유언대로 나눠질 것입니다. 유언장이 유효하지 않는다면 캘리포니아 주에서 유언장을 가지게 되며 이미 측정된 공식으로 자산을 분배하게 됩니다.

 

어느 특정인은 사망자의 자산 유언집행인으로 임명되고 자산을 다음과 같이 관리하게 됩니다: 사망자의 이름으로 된 자산 여부를 확인합니다. 유언장과 구두로 한 유언의 유무를 밝혀내고, 있다면 유언재판소에 제출합니다. 자산을 통제하면서 장례식 비용 지불, 세금납부, 채권자에게 빚 청산을 하고 자산이 남는다면 사망자의 유언, 또는 캘리포니아 법정 상속에 의거하여 분배하게 됩니다.

 

프로베잇은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지금 자산 계획 서류, 즉 무효화 할 수 있는 생전신탁(living trust)을 만들고 모든 자산을 그 신탁으로 이전 한다면 차후에 프로베잇을 피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먼저 보내는 일은 매우 힘든 일이며 그 힘든 와중에 복잡한 프로베잇 절차를 밟는 것은 감당하기 힘든 일이 될 것입니다. 복잡한 프로베잇 절차를 쟌박 변호사에게 맡기고 소중한 가족, 그리고 중요한 일에 집중하길 바랍니다. 오늘 쟌박 변호사에게 전화하여 프로베잇을 피할 수 있는 옵션을 알아보고 만약 사랑하는 사람을 먼저 보내어 프로베잇 절차를 시작해야 하거나 이미 절차를 밟고 있다면 꼭 상담 받으시길 바랍니다.